검색 ""에 대한 검색 결과 총 528건이 검색되었습니다. 메뉴 검색결과 (건) 산학협력 http://itvc.kaist.ac.kr/ilp 산학협력(ILP) http://itvc.kaist.ac.kr/sub12 기술사업화 http://itvc.kaist.ac.kr/tlo 기술사업화(TLO) http://itvc.kaist.ac.kr/sub11 지식재산권 http://itvc.kaist.ac.kr/ptms 지식재산권(PTMS) http://itvc.kaist.ac.kr/sub10 1 2 3 4 5 6 페이지 검색결과 (건) 데이터가 없습니다. 게시판 검색결과 (건) 2011년 창조캠퍼스운영사업 안내 2011년 창조캠퍼스운영사업 안내 2011. 3. 15(화) 1. 창조캠퍼스 개요 ○ 사업 목적 - 청년들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는 제반 인프라와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 업으로 창직을 위한 아이디어를 받아 심사하여 선정․구성된 팀에 대해 창직지원금, 창직 공간, 멘토링 등을 지원 - 청년의 창조적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일자리를 창출 또는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본 사업은 사업공고 후 Idea공모(수행계획서) 방식을 통해 다양한 아이 디어를 선발하여 우수 아이템에 대한 차등 지원 - 선발된 아이디어 및 제출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산업과의 연계함으로 별도 지원 및 개발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 예정 2. 사업운영 주관 및 주최 ○ 사업주관 : KAIST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Tel:042-350-4738) ○ 사업주체 : 고용노동부(청년고용기획과) 3. 참여주체 및 지원내용 ○ 참여 주체 : 대학생 ※ 유형 1 : 개인(단독)으로 Idea 수행 ※ 유형 2 : KAIST학생 중심(일반인, 타 대학생)2-5인 팀 참여 가능 ○ 지원내용 - 1인 기준 : 최대 120만원 프로젝트 수행 자금 지원 - 팀 기준(5인) : 최대 600만원 프로젝트 수행 자금 지원 자금․공간․교육 등 지원 창직 지원금 지급․관리 - 팀 당 600만원 내외 지급 공동 작업 공간 제공 - 캠퍼스 당 스마트워크센터개념을 접목한 작업 공간 구축․관리 창직 관련 교육 프로그램 실시 - 지원단의 교육 프로그램 개설․운영 - 자체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실시 네트워크 구성 등 지원 창직 활동 멘토링 - 온라인을 통한 상시적 멘토링 제공 - 창직 활동 상황 점검 참여자 간 네트워크 - 주기적 활동 상황 발표회 등 개최 ※ 특전 : KAIST졸업생 창업기업(산업계)와 비즈니스 연계를 통한 추가 지원 및 창업 학습, 아이디어 판매 지원 4. 사업 설명회 개최일 ○ 개최 일시 : 2011. 3. 18(금) / 14:00 - 16:00 ○ 장 소 : KAIST(본원) 창의학습관 4층 403호 구 분 내 용 비 고 사업 설명회 • 창조캠퍼스 사업 및 참여안내(20분) - 사업의 개요 - 사업 참여 안내 - 창조캠퍼스 까페 안내 - 창직인턴제 안내 • 창조캠퍼스와 창직의 이해(30분) - 현재 청년취업의 한계성 - 새로운 직업에 대한 도전! 창직 • 창직사례안내(20분) - 창직사례의 안내 2-4명 설명회 주관 “창조캠퍼스 지원단“ 5. 사업부서 및 담당자 ○ KAIST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www.htvc.kaist.ac.kr) - 담당자 : 창업보육센터 팀장 최희성(Kaist2000@kaist.ac.kr) 창업보육센터 연구원 장은종(silverbell@kaist.ac.kr) http://itvc.kaist.ac.kr/notice/articles/view/tableid/notice/id/4574 미국MIT대학생 연계 글로벌 기업가정신 워크샵 참가안내 창업보육센터에서는 미국의 MIT대학 창업보육센터가 국내에서 주최하는 MIT-글로벌 스타트업 워크숍(MIT-GSW)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를 참조하여 신청하기 바라며, 참가자는 차후 관련 사업과 연계 또는 지원을 위해 성명, 학과, 학년. 핸펀 번호 등을 창업전담관 miraecle@kaist.ac.kr로 회신 바랍니다. http://itvc.kaist.ac.kr/notice/articles/view/tableid/notice/id/4573 2011년 창조캠퍼스 창직 Idea팀 모집 공고 2011년 「창조캠퍼스」 창직 Idea팀 모집 공고 ◈ 사업개요 ○ 청년들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는 제반 인프라와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 업으로 창직을 위한 아이디어를 받아 심사하여 선정․구성된 팀에 대해 창직지원금, 창직 공간, 멘토링 등을 지원 ○ 청년의 창조적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일자리를 창출 또는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신청자격 및 제출서류 ○ 대학생(학부생) 및 석/박사 과정의 융합된 아이디어 팀 ※ 동아리 구성으로 각 분야 등 아이디어 도출하고자 하는 팀 ○ 제출서류: ①아디이어 수행계획서 ② 기타 별도요구하는 서식(예정) ◈ 지원내용 ○ 지원대학에 창조캠퍼스 운영비(전담인력 등 인건비, 워크샵 운영 등 네트워크 형성 비용, 아이디어 공모․선정 비용 등), 창직아이디어 프로젝트 지원금 등 지원(Idea에 따라 차등지원 예정) ① 개인(1인)기준 120만원 ② 팀(5인) 기준 : 600만원 ◈ Idea 공모 신청기간 및 방법 ○ 신청기간: 2011. 3. 21(월) ∼ 2011. 3. 25(금) ○ 신청방법: KAIST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방문 또는 E-mail 제출 ※ 창업보육센터(문지캠퍼스) / Tel : 042-350-4738 ※ E-mail : 최희성 팀장 Kaist2000@kaist.ac.kr, 장은종 연구원 silverbell@kaist.ac.kr ○ Idea 선정방법 : 1/2차 평가로 별도 심사 공고 ○ 자세한 사업내용은 KAIST산학협력단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예정 ◈ 선정결과 발표 ○ 발표일자: 2011. 4. 1 발표 http://itvc.kaist.ac.kr/notice/articles/view/tableid/notice/id/4572 2011년 예비기술창업자육성사업 실시 안내 2011년 예비기술창업자육성사업 실시 안내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하는 2011년 예비기술창업자육성사업에 KAIST가 주관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음과 같이 사업이 실시되오니 창업을 하고자 하는 교직원 및 학생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1년 3월 22일 KAIST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1. 사업 신청기간 : 2011년 4월 14일(목) - 2011년 4월 25일(월) 18:00시 2. 신청방법 : 창업진흥원 창업넷(http://www.changupnet.go.kr)에 로그인 후 사업계획서를 작성 후 주관대학을 선정 √ 주관대학을 선정 후 해당 대학으로 관련 사업계획서를 원본을 제출 √ 관련 사업계획서 서식 및 내용은 창업넷 참고 3. 사업비 지원 √ 분야별 차등 지원으로 정부지원 사업비 70%, 개인부담 30% (일반분야 : 3.5백만 / 중점: 50백만 / 팀: 70백만) ※ 예) 중점분야 선정: 정부지원 50백만(70%)+개인부담(현금+현물) 30% - 단, 학생일 경우 : 개인부담의(현금+현물) 비율이 달라짐 일반 분야 □ 기계․재료 □ 전기․전자 □ 정보․통신 □ 화공․섬유 □ 생명․식품 □ 환경․에너지 □ 공예․디자인 □ 기타 중점지원분야 녹색기술 □ 신재생에너지 □ 에너지효율향상 □ 친환경 □신성장동력 □ 방송통신융합 □ IT융합서비스 □ 로봇응용 □ 신소재나노 □ 바이오제약의료기기 □ 고부가식품산업 □ 콘텐츠 □ S/W 4. 기타 상세 사항은 별도 공고 및 공지 √ 2011. 3. 29일 이후 KAIST홈페이지 또는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등 √ 문의처 : KAIST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T : 042) 350-4738 or 4732 ) http://itvc.kaist.ac.kr/notice/articles/view/tableid/notice/id/4571 창직 Idea Project Team 선발 실시 공고 2011년도 창조캠퍼스지원사업 창직 Idea Project Team 선발 실시 공고 고 용정책 기본법 제25조(청소년의 고용촉지의 지원) 및 청년고용촉진특별법 제8조의 3(직업지도 프로그램의 개발․운영 및 제공)에 의거하여 청년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직업능력 향상과 사회적으로 새로운 일자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인프라 지원과 창작활동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모집공고 합니다. 2011년 3월 21일 KAIST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1. 참여요건 1) 재학생(학부생) 또는 석/박사로 1인-5인 이내 팀을 이루어 창작할동을 하고자 하는 그룹 등 2) 지역 대학생들과의 융합된 팀으로 Idea를 도출 시현하고자 하는 팀 또는 개인 등 3) 창작 또는 발명동아리로 활동중인 재학생 중심의 그룹 또는 개인 4) 연구실별 연구기반으로 형성 또는 응용화 하여 Idea를 도출하여 시현하고자 하는 개인 그룹 등 ※ 팀 그룹 중 고교생 포함된 창작 Idea팀 포함(인정) 2. 지원내용 1) 평가 후 선정된 개인(1인) 기준 : 120만원 2) 평가 후 선정된 팀(5인) 기준 : 600만원 ※ 팀 구성은 1인 또는 2인 등 자율적으로 구성 가능하며, 단 5인 이내 ※ 지원 사업비는 주관대학에서 운영관리하며 지급을 원칙. 3) 기타 지원사항 ① 공통 √ 선정된 팀별 산업계 CEO 전담멘토 선정 지원관리 √ 산업탐방 및 아이디어 시현 공간 제공(예: Idea factory장소 제공) √ 공동 전산실 및 공동 Office 공간 제공 √ 전문가 컨설팅 또는 교육지원 √ 기술자문이 필요 시 창작동아리별 자율적 멘토 선정가능 ② 필수 √ 선정된 팀별 월별 Idea창작 활동일지 작성 제출(별도서식) √ 사업비 활용시 주관대학에 사전협의 후 집행 √ 교육프로그램 및 산업탐방 또는 교류행사 등에 필수 참석 등 ※ 기타 주관대학(사업운영 부서)에서 요청 또는 운영하는 각종 활동프 로그램에 참여 3. 제출서류 ① 창직 프로젝트 수행계획서(별도 서식 : 운영지침 또는 공고예시) ※ Idea수행 계획에 추가 보완자료 필요시 자율적 서식작성 제출 ※ 계획서 제출 시 구성된 팀 참여인력의 인적사항 제출 (성명, 학과, 학년(학부생, 석/박사 재학 등), H/P, E-mail 등) ② 팀별 리더 선정 표기 4. 평가방법 ① 프로젝트 수행계획서를 중심으로 1차평가 후 2차발표(PT)평가 진행 ※ 2차 발표평가는 별도의 서식이 없이 자율적으로 작성 발표(5분) ② 평가절차 ① 프로젝트 수행계획서 제출 ❍ KAIST 창업보육센터 ② 1차 평가 ( 서류 서면평가 ) ❍ 2011. 3. 29(화) - 평가위원 7인-10인 이내 ③ 2차 발표평가 ( 5분:자유 서식 ) ❍ 2011. 3. 31(목) - 평가위원 7인-10인 이내 ❍ 평가장소 : 창업보육센터(문지캠퍼스) ④ 최종선정 통보 ❍ 2011. 4. 1(금) : 개별 통지 및 온라인 (홈페이지 등) ③ 평가절차 및 운영은 접수 현황에따라 다소 변경가능하며,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또한 허위기재 등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제출자의 책임으로 함. 5. 접수 및 문의처 ① 접수처 : KAIST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 문지캠퍼스 F621호 ) ② 문 의 : 창업보육센터 팀장 최희성, 장은종 ( T : 350-4738, 4732 )- E-mail : kaist2000@kaist.ac.kr / silverbell@kaist.ac.kr http://itvc.kaist.ac.kr/notice/articles/view/tableid/notice/id/4570 2011년 창조캠퍼스 일정 안내 2011년 창조캠퍼스 창직 Idea팀 공모전과 관련하여 기발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와 많은 팀의 적극적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KAIST 중간고사 기간임을 고려하여 2차 과제평가(PPT)는 2011년 04월 첫째 주로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세부일정 추후 팀별 공지) 이에 1차 서류전형 평가에 보충자료가 있으신 분들은 2011년 03월 31일(목) 오후 5시까지 E-mail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공고문 <서식2>의 참여인력 현황이 누락된 팀에서는 파일을 작성하여 함께 제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문 의 : 창업보육센터 최희성 팀장 , 장은종 연구원( T : 350-4738 ) - E-mail : kaist2000@kaist.ac.kr / silverbell@kaist.ac.kr http://itvc.kaist.ac.kr/notice/articles/view/tableid/notice/id/4569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